Java

[Java] 기초 (네이밍, 별찍기)

dogfeet 2024. 10. 5. 23:41

▶ 네이밍

 Class명

  • 명사로 작성
  • UpperCamelCase 형식(각 단어의 첫 번째 글자는 대문자로)

 

 method명

  • 동사로 구성
  • lowerCamelCase 형식(맨 첫 단어의 첫 글자를 제외한 나머지 단어의 첫 번째 글자는 소문자로)

 

 변수명

  • 가독성을 위해 의미있는 이름으로 작성
  • for 반복문에서는 순서를 나타내기 위한 정수 변수명은 i, j, k 등을 활용

 

▶ 별 찍기

※ 변수 참고

height = 전체 층수

floor = 현재 층수로 1부터 시작

순서대로 별 찍기

int height = 5;
int floor = 1;

  while (floor <= height) {
    for (int i=0; i < floor; i++) {
      System.out.print("*");
    }
    System.out.println();
    floor++;
  }

 

역순으로 별 찍기

int height = 5;
int floor = 1;

while (height >= floor) {
  for (int i=0; i < height; i++) {
    System.out.print("*");
  }
  System.out.println();
  height--;
}

 

피라미드 별 찍기

// 좌측 공백의 규칙은 4, 3, 2, 1. 0으로 '전체층-현재층' 이라는 규칙이 나옴
// 별이 찍히는 규칙은 1층에 별 1개, 2층 3별, 3층 5별, 4층 7별, 5층 9별로 '2*현재층-1' 이라는 규칙이 나옴(여기서 1층이란 별을 전체적으로 봤을 때는 최상단인 처음 별이 출력되는 행을 말함)

int height = 5;
int floor = 1;

for (int i = floor; i <= height; i++) {

// 공백 '전체층-현재층'
  for (int j = 0; j < height-i; j++) {
    System.out.print(" ");
  }
// 별 '2*현재층-1'
  for (int j = 0; j < 2*i-1; j++) {
    System.out.print("*");
  }
  System.out.println();
}

 

역순 피라미드 별 찍기

int height = 5;

for (int i = height; i >= 1; i--) {
// 공백 0, 1, 2, 3, 4
// 0 < 0 조건인 경우 false로 코드가 실행되지 않기 때문에 공백 안 생김
  for (int j = 0; j < height-i; j++) {
    System.out.print(" ");
  }
// 별 9, 7, 5, 3, 1
  for (int j = 0; j < 2*i-1; j++) {
    System.out.print("*");
  }
  System.out.println();
}

 

'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Java_2] 형 변환  (1) 2024.09.16
[Java_1-4] cmd에서 컴파일 및 실행  (0) 2024.09.16
[Java_1-3] 프로젝트 생성 및 실행  (1) 2024.09.16
[Java_1-2] 이클립스 설치  (2) 2024.08.11
[Java_1-1] JDK 설치 및 환경 변수 설정  (0) 2024.07.30